HOME > 학회소식 > 공지사항
제목 2018 2019 한국유산균·프로바이오틱스학회_송년사 및 신년사
조회수 185 등록일시 2018-12-26 13:31
첨부파일

 

존경하는 한국유산균·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원·회원사 여러분 !

 

숨 가쁘게 달려왔던 2018년도 끝자락에 와있습니다.

 

2018년 한 해 한국유산균·프로바이오틱스학회 및 산··연 및 관의 발전을 위해 활동하시고 후원 및 격려해 주신 회원·회원사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.

 

올 한해 6월과 11월 세종대학교에서 진행한 춘계 및 추계 심포지엄에서는 총 600여분이 참석하였습니다. 춘계 심포지엄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와 마이크로바이옴 (Probiotics and Microbiome)이란 주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을 비롯하여 산···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, 개별인정프로세스 및 최근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에 관련된 6건의 주제발표 및 토론의 장이 진행되었으며 많은 관심을 받은 학술대회였습니다. 또한, 추계 학술대회는 연세대학교 윤성식 교수님 등 국내·외의 저명한 연사 6분을 모시고 “Probiotics, Post-biotics and Gut Health” 란 주제로 국제심포지엄으로 진행하였습니다. 뿐 만 아니라, 추계 국제 심포지엄부터는 삼익유가공의 고() 여송(汝松) 이종익 회장님의 유지를 받들어 제정된 신진연구자들을 위한 여송(汝松) 젊은 과학자상(Young Scientist)”시상을 하였습니다. 이렇게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었던 것은 회원 및 회원사 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덕이라고 생각되며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. 또한 모든 일들이 가능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후원업체 대표님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.

 

2019년도는 회원 여러분께 더욱 도움이 되도록 지금부터 다시 시작하겠습니다. 본 학회가 산업과 과학 발전의 더 실질적인 교류를 위해 자주 만날 수 있는 장()을 마련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. 이의 일환으로 프로바이오틱스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분과(가칭)”를 준비하여 과학계 및 산업계의 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이 되도록 준비하고자 합니다. 또한 회원 여러분이 학회 활동에 간사로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열린 학회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참여 권유를 드리겠습니다.

 

여러분들의 뜨겨운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리며, 하시는 모든 일에서 성과를 얻으시고, 늘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.

 

2018년 잘 마무리하시고, 2019년 새해 두루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.

감사합니다.

 

201812

한국유산균·프로바이오틱스학회

 

회장 고 종 호 올림

 

 

이전글 한국유산균·프로바이오틱스학회, ‘여송(汝松) 젊은 과학자상 시상식’ ...
다음글 (관련기사_월간 낙농) 2018년 추계 국제 심포지엄
목록